HD-TMS

Tool Management System

(공구 관리 시스템)


HD-TMS로 다양한 공구에 대한 신청, 승인, 발주, 구매입고, 현장입고까지의 

일련의 구매관리 업무 기능을 제공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구 구매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하는 공구에 대해

재고에 입각한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사용 시간에 따른 공구 수명을 계산하여 공구에 수명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TMS는 수집된 공구 구매, 발주, 입고 정보, 수명 정보, 재고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방법의 최적화된 Report를 제공합니다.


HD-TMS 소개

정확한 공구관리로 매월 지출되는 공구 구입 비용을 대폭 절감하기 위한 

공구 구매, 발주, 입고, 재고, 재연마, 폐기 수명 관리 등의 통합 공구 관리 시스템

1. 구매 관리

   • 공구 신청, 발주, 결재, 입고

   • 현장 입고 시 공구 별 QR 각인


2. 재고/수명/품질관리

   • 공구 별 등급관리

   • 주간/월간 통계, 추세분석


3. Report

   • 각종 데이터를 기반한 Report 

   • 매입현황, 재고현황 등


4. 시스템 연계

   • 기존 MES, AIMS 연동 

   • 제품/공정 별 공구 사용량 분석


HD-TMS 도입 효과


공구 구입 비용 감소


          •공구의 중복 발주 및 구매에 대한 감소

          •실재고를 확인 후 발주 진행

          •신청->승인->발주의 업무적 단계 적용



폐기 및 분실량 감소


          •공구 수명 관리를 통한 재사용성 증가

          •임의적 폐기가 아닌 정확한 등록 후 폐기 진행

          •공구별 재고관리를 통한 분실량 감소

          •정확한 재고 파악으로 유휴 공구 감소


원가 경쟁력 향상


          •HD-MES, HD-AIMS 연계를 통한 

           실 현장데이터를 반영

          •제품/품목/공정 별 사용량 확인 관리

          •공구 재사용 관리를 통한 원가 경쟁력 향상

•공구에 대한 실시간 관리를 통해 월간/년간 공구 구매비용 절감

•공구 사용 추세를 분석하여 원가 절감 요인 발굴, 공구 절약 관리, 공구 효율 관리 운영 정책 수립

관리 프로세스 


시스템 구성

공구에 대한 기준관리에서 부터 구매관리, 현장관리, 재고관리, 수명관리, Report까지의 일괄적인 공구 관리 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HD-AIMS(설비모니터링 시스템)과 연계를 통한 실 공구사용시간 집계, HD-MES(생산관리시스템)과 연계를 통한 수주,  제품, 품목에 대한

공구사용량을 집계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다양한 수준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귀사에서 필요한 정보를 협의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IoT 연계

공구에 대한 다양한 관리 장비를 연계하여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 수 있습니다.

mobile background
CONTACT US

HD솔루션즈 전문 컨설턴트에게 위 제품을 문의해보세요.
문의 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호 : HD솔루션즈(주) | 대표 : 양승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강봉석 | 전화 : 02-6918-3800
이메일 : marketing@hd-solutions.co.kr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72 한신 IT타워 709호
사업자등록번호 : 118-81-06338
통신판매 : 제 2018-서울구로-1354호

All Rights Reserved by HD솔루션즈 2022